티스토리 뷰
대부분의 교통 할인 카드 회사들은 모두가 지출을 줄일 수 있다고 말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혜택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전월에 대한 실적 조건이 있어야 하며, 할인율도 제한적이기 때문입니다. 교통할인 카드 발급 결정할 때에도 평소 지출액을 점검해 보고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카드사별 혜택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 카드사별 대중교통 중복으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찬스가 있습니다. 놓치지 마시고 꼭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2. 마일리지 적립방법
1) 티머니 onda
- 서울, 대전, 춘천, 구미, 창원, 부천, 광명 특정지역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 택시를 탈 때마다 10% 즉시 적립합니다. (단, 월 최대 5회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 1 마일리지에 1원입니다.
- 교통카드를 등록하면 월 최대 8,000 마일리지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2) 티머니 Go
- 위치기반으로 설정되어 있어 출발지에서 도착지로 이동할 장소가 있어야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최대 100원 마일리지 적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내 위치(출발지)가 '공덕역' / 도착지는 '광흥창역'을 선택합니다. 목적지 부근에 도착하면 "도착 알림 창" 화면에 확인버튼을 꼭 누르셔야 마일리지(+50M)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 매주 수요일에 차곡차곡 쌓아둔 마일리지 적립금을 계좌로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3) 알뜰교통카드
- 적립된 마일리지로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습니다.
- 교통요금에 따라 마일리지 금액이 다릅니다.
- 마일리지 1일 횟수 제한이 없지만 월 60회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마일리지 적립 15회 미만은 자동 소멸됩니다.
- 등록된 계좌를 통해 매월 자동으로 마일리지(현금)를 돌려드립니다.
- 환경 관련 기념일이나 환경부에서 미세먼지 저감초치일에는 마일리지가 2배로 지급됩니다.
(단, 환경부에서 별도 공지가 없다면 추가 적립은 되지 않습니다.)
알뜰교통카드별 비교하기 |
4) 동백전(부산에서만 이용 가능)
- 매월 결제금액의 10% 캐시로 적립합니다.(도시철도, 시내버스, 마을버스, 경전철, 동해선)
- 소득공제 가능합니다.
- 대중교통 월 45,000원 초과 이용 시 사용한 금액의 최대 45,000원까지 캐시백으로 제공합니다.(동백전으로 환급)
- 매월 100만 원까지 이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