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출시 전부터 관심을 받고 있는 기아 EV9 의 예상가격 및 출시일, 보조금, 공간활용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2WD와 4WD의 구매 고객 대상은 4월쯤에 사전예약이 예정될 것으로 보인다.
- EV9의 목차 -
◎ 예상가격 및 출시일
◎ 보조금
◎ 공간활용
예상가격 및 출시일
2분기 6월쯤 출시 될 것으로 예상 되어집니다. 기본 출고 가격은 약 6500만원부터 시작되고, 풀옵션을 하면 약 8900만원 예상됩니다. 참고로 사전예약을 하실 경우에는 첫 날 오전에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일 차이에 대기 기간이 3개월이상 될 수도 있습니다.
보조금
2023년도 기준 보조금 지원 대수는 약 21만5천대로 이다. 국비와 지방비를 합쳐진 기본 가격의 5천7백만원 이상부터 8천5백만원 미만은 보조금 50%를 받을 수 있다. 가격 8천 500만원 이상은 보조금이 없다. 주행거리의 차등구간이 더 멀리 갈수록 더 많은 추가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EV9 주행거리를 예상만 할 뿐 확정이 되지 않은 상태이다. 알려진 내용에 의하면 1회 충전시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였으며 540Km를 주행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 주행거리가 최대 관심사로 작용이 될 것 같다. 보조금은 관할 지방자치단체마다 가격은 다르다. 현재로는 경남 거제시가 전기차 보조금이 최대 지원대는 지역으로 되어 있다. 보조금을 신청 후 2개월 이내에 차량이 출고되어야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아래의 바로가기를 통해 보조금 신청과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다.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바로가기
구매보조금 지급대상 차종, 충전카드 발급
전기차
공간활용
여유로운 공간 확보와 편안함을 활용하고 싶다면 스위블 시트는 필요 없을 것 같다. 개인적 의견으로는 6인승 차량을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손에 닿았을 때 부드러운 촉감과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여 어린 아이들에게도 유해물질에 노출되지 않아 건강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2열과 3열을 접으면 캠핑카를 능가하는 차박과 차피크, 레저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할 것 같다. 그리고 디지털 패턴 라이딩 그릴 기능으로 패턴을 추가하여 업그레이드 가능하다.